생각을 삶에 입혀라





용기를 내어 그대가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 않아
그대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.

-폴 발레리-

내 사람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하고, 또 목표하는 것을 이루며
그렇게 계획한 것을 딱딱 이루며 나아간다. 그래서 지금 나이에
그 위치에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. 열심히 한 대가이다.
반면 비교를 하자면 나는 형편없다. 열심히 하지 않았다.

그래서 지금 나의 위치가 이러하고 나의 실력이 이러하다.
그러한 내 사람이 옆에 있어서 조금은 자극제가 되어 이제는
많이 본받고 싶은 것들을 나도 실현하고 행동으로 옮기고 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신뢰는 깨지면 복구가 불가능하다

끈질기게 메달리면

거기서 거기인 생각